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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크롬북의 38% 성장, Windows 10의 PC 시장 잠식.

by AIDragon 2021. 1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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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크롬북의 인기는 교육 시장 밖에서 치솟았고, PC 시장의 침체 속에서 윈도우 PC의 점유율을 잠식했다. 크롬북 출하량은 2015년에 비해 38% 증가했으며, 가트너는 2016년에만 940만 대의 크롬북이 출하된 것으로 추산했다. 이는 전체 PC 시장과 비교하면 적은 수치에 불과하지만 전체 PC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거둔 성장이라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Gartner에 따르면 2016년 총 PC 출하량은 약 2억 7천만대로 전년 대비 6.2%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2016년은 크롬북이 최고의 성장을 기록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트너는 올해 크롬북 출하량은 증가하겠지만 성장세는 다소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가트너는 2017년 크롬북 출하량이 2016년보다 16.3% 증가한 약 1,090만 대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2018년 전망치는 8.6% 증가한 1,190만 대이다. IDC는 올해 크롬북 출하량이 두 자릿수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대부분의 크롬북은 미국, 북유럽, 호주, 뉴질랜드의 다양한 수준의 학교에 공급된다. 게다가, 크롬북에 대한 관심은 금융 기관과 유통 업계의 회사들에서 증가하고 있다. 기타가와 미카코 가트너 분석가는 기업들이 크롬북을 실용적인 모바일 씬 클라이언트로 활용하고 있으며, 저렴하고 관리하기 쉽다는 점에서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기존 클라이언트 서버 가상 데스크톱은 비용이 많이 들거나 관리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Dell이나 HP와 같은 전통적인 씬 클라이언트는 휴대성이 없지만 여전히 데이터를 서버에 중앙 집중화하는 방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크롬북은 구글의 크롬 OS를 운영하며 대부분의 작업을 웹에서 처리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용으로 인기 있는 이유는 학교의 한정된 예산과 잘 맞는 튼튼하고 저렴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학교들은 비싸고 깨지기 쉬운 아이패드를 크롬북으로 바꾸고 있다. 키타가와 교수는 아이패드는 키보드가 필요한 교육자들을 위해 사용이 제한적이라고 덧붙였다.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지만 크롬북은 아직 세계 시장, 특히 아시아 시장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는 몇 가지 근본적인 문제가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와이파이에 대한 의존이다. 기타가와 교수는 와이파이는 개발도상국이 아닌 미국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IT 인프라라고 지적한다. 하지만 구글은 점차 세계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안드로이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바일 운영 체제이며, 많은 새로운 크롬북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앱을 지원한다. 게다가, 최신 크롬북은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는 터치 스크린을 갖추고 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크롬북의 인기에 대처하기 위해 지난주 윈도우 10S를 발표했다. Windows 10S는 Windows 앱 스토어에서만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으며 크롬북과 마찬가지로 교사가 Windows 10S 노트북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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