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서피스 랩톱 vs. 서피스 북 : 가격과 기능 비교

by AIDragon 2021. 11. 9.
반응형

가격과 기능 비교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서피스 노트북을 발표했을 때, 서피스 북만큼 멋진 또 다른 제품이 나왔다. 하지만, 비슷한 모양을 제외하고, 두 제품은 여러 면에서 다르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그것은 어려운 문제가 될 것이다. 서피스 랩톱은 아직 테스트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예약 주문을 받고 있으며 6월 15일부터 선적이 시작될 예정이다. 그때까지는 검토가 안 되니까 사양을 자세히 살펴보고 두 모델을 비교해 봅시다.

강력한 구성요소가 노트북을 대표합니다.

운영체제는 큰 차이점이다. 서피스 북은 윈도 10 프로를 중심으로 다양한 생산성 요소를 더해 만든 제품이다. 반면 서피스 노트북에는 새로운 윈도우 10S 운영 체제가 탑재될 것이다. Windows 10S는 교육 목적과 비즈니스 목적의 차이를 더욱 명확히 하기 위한 운영 체제입니다. Microsoft는 Windows 10S에서 Windows 10 Pro로의 업그레이드 옵션도 제공합니다. 설계의 차이가 더 큽니다. 서피스 북의 대표적인 특징인 다이내믹 풀크럼 힌지는 평평하게 접히지 않아 서피스 북이 다소 두껍고 거칠게 느껴진다. 특히 두께가 약 1.4cm에 불과한 서피스 노트북에 비해 이런 느낌은 더 크다. 무게는 비슷합니다. 성능 기준을 포함한 서피스 북의 무게는 약 1.6kg이며 서피스 노트북의 무게는 이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물론 서피스 북의 장점은 디스플레이를 분리해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는 투인원 제품이라는 점이다. 서피스 노트북에는 태블릿 모드용 360도 힌지뿐만 아니라 태블릿 옵션도 없다. 펜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서피스 북에 포함된 서피스 펜도 고려해야 할 요소이다. 서피스 노트북에는 펜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Surface Laptop이 더 눈에 띄는 부분은 최신 부품입니다. Surface Book은 2015년에 출시되었으며 스카이레이크 프로세서를 사용합니다. 서피스 노트북은 인텔의 최신 케이비 레이크 칩을 사용하지만 그래픽은 통합 그래픽이다. 또한 최대 스토리지 용량은 더 적고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해상도는 더 낮습니다. 마지막으로 배터리 수명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노트북이 무려 14.5시간의 배터리 사용량을 사용한다고 주장한다. 실제로 성능 기준 등 최고급 서적의 사양은 이보다 긴 16시간이다. 배터리 수명의 관점에서, 어떤 모형을 선택하든 만족합니다.

가격 옵션은 서피스 북이 더 유연

솔직히 서피스북이든 노트북이든 가격이 저렴하다고 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니다. 그러나 서피스 노트북의 가격은 999달러이며 캠퍼스에서 인기 있는 애플 맥북 에어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서피스 북은 또한 가장 낮은 모델에게는 비싸고, 더 높을수록 더 비싸진다. 이 기사는 서피스 북과 서피스 노트북만 비교하지만, 3,300달러를 쓸 수 있는 사람이라면 다른 최신 노트북을 비교하고 선택해야 할 것이다. 아직 테스트가 완료되지 않았지만, 가장 낮은 두 개의 표면 노트북 모델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4GB RAM은 즉시 응용 프로그램을 처리할 수 있으며 향후 응용 프로그램을 준비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동료들이 지적했듯이, 4GB 메모리로는 대학 과정 전체를 견디기 어려울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1,599달러 코어 i7/8GB/256GB Surface Laptop을 가장 낮은 옵션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모델의 사양은 최저 사양의 8GB 메모리를 갖춘 서피스 북스와 거의 동일합니다. 서피스 노트북은 서피스 북스와 직접 비교되는 버전이 없지만 사양만 봐도 가격 대비 가치가 더 높다. 서피스 랩톱의 코어 i7(케이비 레이크)/8GB RAM/256GB SSD 모델은 1,599달러로 동일한 사양의 Surface Book보다 약 800달러 저렴합니다. 서피스 북은 별도의 GPU(서피스 노트북이 아닌 옵션)라는 장점이 있지만 CPU는 오래된 스카이레이크 칩이다. 800달러는 큰 차이입니다. 또한 코어 M 옵션이 Surface Laptop에 추가되기를 바랍니다. 물론 성능은 떨어지지만 가격도 낮아진다. HP Spectre x360 (2017년형)과 같은 경쟁 노트북은 1,200달러에서 1,300달러 사이의 가격대에서 훨씬 더 유리한 옵션을 제공한다.

키보드 느낌은 두 제품 모두 우수

프레젠테이션 장소에서 Surface Laptop의 사용자 경험은 간략했지만 직접 터치하여 미리 추정할 수 있었다. 많이 사용해 온 서피스북과 서피스 노트북은 모두 견고한 느낌이다. 서피스 랩톱은 안정되어 보이지만 무릎 위에 올려놓고 키보드에 입력하는 것이 얼마나 편리한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알칸테아로 코팅된 서피스 노트북의 키보드도 기분이 좋았다. 서피스 프로 4의 프리미엄형 커버와 유사합니다. 트랙 패드와 키보드 모두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서피스 노트북의 가장 큰 단점은 다양한 연결 옵션이 없다는 것입니다. 특히, USB 3.0 타입 A 포트는 하나만 있고 USB-C는 전혀 없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래된 루미아 950XL 폰은 또한 충전과 I/O 연결 모두에 USB-C를 사용한다. 서피스 북에는 USB-C가 없지만 두 개의 USB 3.0 유형 A 커넥터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계속해서 서피스 커넥터에 집착하고 있다. 표면 커넥터는 Microsoft Surface 도크에 연결되어 있으며 충전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서피스 독은 4개의 USB 3.0 포트, 2개의 미니 DP 포트 및 1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제공합니다. 물론, 그것은 200달러가 더 든다. 잉크 기능은 서피스 펜과 좋은 조합입니다. 표면 팬은 서피스 북에 포함되어 있지만 서피스 랩톱에서 사용하려면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두 장치 모두 Surface Dial과 호환되지만 두 제품은 화면의 다이얼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의 해상도는 표면 장부에서 더 높습니다. 태블릿으로 사진을 찍을 생각이라면 이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결론: 두 서피스 모두 비싸지만 잘 만들어진 기기

대부분의 사용자는 서피스 북과 서피스 랩톱 중 하나를 선택하는 기준이 가격입니다. 그러나 두 모형 간의 차이가 예상보다 큽니다. 웅장한 디자인과 얇고 가벼운 디자인, 풍부한 기능과 적절하게 선택된 구성, 그리고 Surface Book 또는 Surface Laptop의 Alcanttera 키보드와 같은 독특한 특징들이 있다. 서피스 노트북은 확실히 더 최신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 북스의 사양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하면 이점이 사라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