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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MS 오피스와 찰떡 궁합 자랑하는 10가지 애드온

by AIDragon 2021.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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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Office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강력하고 유용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때때로 Word, Excel, PowerPoint 및 Outlook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부족한 2%를 채우기 위한 애드온이 시급합니다. 세상에는 수백 개의 추가 기능이 있지만 생각보다 적은 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10가지 추가 기능 목록을 작성했습니다(알파벳 순으로 나열). 웹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처럼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데스크톱 사무실과 Office Online 모두에서 생산성에 날개를 달아줄 도구입니다. 일부는 Office 365 구매 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S 오피스 애드온 : 부메랑(Boomerang)

개발자: Baydin

프로그램: 아웃룩

지원되는 버전: 아웃룩 Online, Windows용 아웃룩 2013+, Mac용 아웃룩 2016+(Office 365 메일 계정 필요)

Boomerang은 Microsoft Outlook에 여러 기능을 추가합니다. 일상 업무에서 가장 유용한 기능은 정해진 시간이나 날짜에 이메일을 보내는 예약 발송 기능입니다. 이메일을 보낸 후 미리 알림에 태그를 지정하면 설정된 시간이나 날짜에 답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에 가용 시간대 테이블을 삽입할 수 있어 회의 일정을 잡기가 편리합니다. 수신자는 사용 가능한 시간 슬롯만 확인하면 됩니다. 또한 이메일 수신을 일시 중지하거나 특정 키워드 또는 특정 도메인/사람의 이메일만 받은 편지함으로 전달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Boomerang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기본 기능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됩니다. 유료 버전은 개인 플랜의 경우 월 5달러, 프로 플랜의 경우 월 15달러입니다.

 

MS 오피스 애드온 : 도큐사인(DocuSign)

개발자: 도큐사인(DocuSign)

프로그램: 아웃룩 및 워드

지원 버전 : 아웃룩/워드 온라인, 윈도우용 아웃룩 2013+, 윈도우용 워드 2016+, 맥용 아웃룩/워드 2016+

Word에서는 때때로 서명이 필요한 계약이나 기타 문서를 만듭니다. 'DocuSign'은 워드 문서 내에서 DocuSign의 전자서명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애드온입니다. 상대방이 관련 정보(주소, 날짜, 이름 등)를 작성할 영역과 전자서명을 할 영역을 태그 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경우 전자 서명은 전자 서명의 법적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완성된 문서는 이메일로 전송하거나 DocuSign 서버에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Outlook용 DocuSign 추가 기능은 전자 메일에 첨부된 문서에 디지털 서명을 하거나 다른 사람의 서명이 필요한 전자 메일 문서를 보내는 데 사용됩니다. DocuSign 부가 기능을 설치하고 DocuSign 계정을 생성하면 처음 30일 동안은 부가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1년 동안 선불로 지불해야 하며, 월 $10부터 시작합니다.

 

MS 오피스 애드온 : 파인드 타임(FindTime)

개발자: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 아웃룩

지원 버전 :아웃룩 온라인, 윈도우용 아웃룩 2013+ (익스체인지 온라인 및 직장 또는 교육용 오피스 365 계정 필수)

Microsoft의 무료 추가 기능인 FindTime은 Outlook만 사용하여 모임이든 팀 이벤트이든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시간을 찾습니다. 캘린더를 통해 모든 회원이 참여할 수 있는 날짜와 시간을 찾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날짜와 시간 목록을 선택한 후 Find Time은 팀원들에게 투표를 위한 이메일을 보냅니다. 가장 많이 선택한 날짜와 시간이 회의 날짜가 되며 FindTime은 모든 사람에게 이메일 초대장을 보냅니다.

 

루시드 차트(Lucidchart)

개발자: 루시드 소프트웨어(Lucid Software)

프로그램: 엑셀, 파워포인트 및 워드

지원 버전 : 윈도우용 엑셀/파워포인트/워드 2013 SP1+, 맥용 엑셀/파워포인트/워드 2016+, 워드 온라인

Lucid Chart의 그리기 도구에는 각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에 대한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루시드 차트를 사용하면 조직도 등 업무에 필요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 순서도, 다이어그램을 그릴 수 있습니다. Lucid Chart가 설치된 Office 앱에서 새 다이어그램 그리기를 시작하면 Lucid Chart Drawing Tool이 새 브라우저 탭에서 열립니다. Lucid Chart의 도구 상자는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든 다이어그램을 한 곳에 모을 수 있는 다양한 모양과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다이어그램 그리기를 마치면 새 다이어그램을 사무실 문서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루시드 차트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이 경우 3개의 다이어그램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그램을 무제한으로 생성하려면 유료 플랜을 사용해야 합니다. 유료 플랜은 월 $6 또는 연간 $60부터 시작합니다.

 

MS 오피스 애드온 : 머지 셀즈(Merge Cells)

개발자: 타이런트 벤처스(Tyrant Ventures)

프로그램: 엑셀

지원 버전 : 윈도우용 엑셀2013+, 맥용 엑셀 2016+, 엑셀 온라인

Excel용 무료 추가 기능인 Merge Cells를 사용하면 Excel 파일의 열, 행 또는 선택한 셀의 값을 병합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에서 최종 결과를 배치할 위치를 선택하고 새로 병합된 셀, 열 또는 행 내에서 병합된 값을 분할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셀 병합'의 사이드바에서 병합 후 결과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Merge Cells 개발자가 만든 5개의 다른 추가 기능 프로그램도 Excel에서 셀의 문자를 대문자 또는 소문자로 변경, 난수 생성, 임의의 열, 행 및 셀 정렬과 같은 몇 가지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MS 오피스 애드온 : 미니 캘린더 앤 데이트 피커(Mini Calendar and Date Picker))

개발자: VERTEX42

프로그램: 엑셀

지원 버전 : 윈도우용 엑셀 2013 SP1+, 맥용 Excel 2016+, 엑셀 온라인

이 무료 추가 기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스프레드시트에 작은 캘린더를 삽입하여 다른 사용자와 함께 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날짜를 입력해야 하는 스프레드시트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때 달력을 삽입하면 달력에서 날짜를 클릭하기만 하면 날짜가 입력됩니다. 또한 지정된 셀에 현재 시간이 입력됩니다. 달력의 색상이나 크기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날짜 형식도 ISO와 미국식 중 선택이 가능하며, 옆에 월의 주 수를 표기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엑셀에서 원장이나 시간표를 작성할 때 삽입하면 유용한 부가기능입니다.

 

MS 오피스 애드온 : 펙셀즈(Pexels)

개발자: 오피스 컨설트(OfficeConsult)

프로그램: 파워포인트 및 워드

지원 버전 : 윈도우용 워드/파워포인트2013 SP1+, 맥용 워드/파워포인트2016, 워드/파워포인트 온라인

 

피킷(Pickit)

개발자: Pickit

프로그램: 원노트, 파워포인트 및 워드

지원 버전 : 윈도우용 워드/파워포인트 2013+, 맥용 워드/파워포인트 2016+, 원노트/워드/파워포인트 온라인

Pexels와 Picket은 모두 무료 추가 기능입니다. 라이브러리에서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이나 Word 문서에 사용할 이미지를 찾는 데 주로 도움이 됩니다. Pexels 및 Pickets는 PowerPoint 및 Excel 화면의 오른쪽에 검색 상자와 함께 사이드바 형태로 나타납니다. 찾고 있는 이미지에 태그가 있는 경우 관련 단어나 구문을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펙셀은 사진의 메인 컬러를 기준으로 이미지를 검색하는 기능도 있다. 그러나 그 외에는 기본에 충실한 이미지 검색 도구입니다. 반면에 Picket은 보다 유연한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미지 카테고리를 탐색하거나 일러스트와 사진을 별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Picket Pro 버전을 사용하면 더 높은 해상도로 더 많은 이미지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Pro 버전은 그냥 구입하면 월 10달러, 1년 치 선불로 구입하면 월 5달러입니다.

 

MS 오피스 애드온 : XLTools.net 데이터 클리닝 (XLTools.net Data Cleaning)

개발자: 웨이브포인트(WavePoint)

프로그램: 엑셀

지원 버전 : 아이패드용 엑셀, 윈도우용 엑셀 2013+, 맥용 엑셀 2016+, 엑셀 온라인

XLTools.net 데이터 정리는 투박하거나 만족스럽지 않은 스프레드시트와 불필요한 값이 있는 스프레드시트를 정리하거나 편집할 수 있는 추가 기능입니다. 편집할 열, 행 또는 셀을 선택하고 추가 기능의 사이드바를 통해 각 문자의 대소문자를 변경하거나 숫자 형식을 텍스트 형식으로(또는 그 반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공백이나 인쇄할 수 없는 특수 문자를 제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Merge Cells의 개발자와 마찬가지로 Wavepoint는 스프레드시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틈새 도구를 제공합니다. Wavepoint에서 제공하는 다른 Excel 추가 기능에는 두 열이 얼마나 유사한지를 비교하고 2D 피벗 테이블을 플랫 목록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XLTools.net 데이터 정리는 무료입니다.

 

MS 오피스 애드온 : 예스 웨어(Yesware)

개발자:예스 웨어(Yesware)

프로그램: 아웃룩

지원 버전 : 아웃룩 온라인, 윈도우용 아웃룩 2013 SP1+, 맥용 아웃룩 2016+

이메일을 보낸 후 상대방이 읽었는지 어떻게 확인합니까? Yesware와 같은 이메일 추적 서비스는 다른 사람이 귀하의 이메일을 열었는지 확인합니다. 상대방이 보낸 이메일이 스팸으로 분류되었는지, 수신자가 이메일을 무시했는지 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Yesware가 설치되면 Outlook 전자 메일 작성 창에 "Yesware로 보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메일을 보낸 후 Yesware 사이드바 패널을 통해 해당 사용자가 이메일을 읽었는지 또는 이메일에 첨부된 링크를 클릭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최저 가격은 1년 치 선불로 월 $12입니다. 처음 4주 동안은 무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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